티스토리 뷰

"흥국생명 이다영 이재영 쌍둥이 자매 선수 등록 포기"

 

오늘 알려드릴 주제는 학교폭력 가해 의혹으로 논란의 중심에 있던 이다영 이재영 배구선수 근황입니다. 안녕하세요. real-tree의 스포츠 Story 시간입니다. "흥국생명 이다영 이재영 쌍둥이 자매 선수 등록 포기"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다영 이재영 배구선수 근황

지난 2021년 2월 팀 불화설을 시작으로 학교폭력 논란까지 여자배구계를 흔들어 놓았던 흥국생명 소속 이다영 이재영 배구선수에 최근 근황 및 앞으로의 행보에 관한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소속 구단이였던 흥국생명이 최근 공개한 입장문을 시작으로 두 선수는 다시 거론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다영 그리스 진출

2021-2022시즌 V리그 여자부 선수 등록 마지막 날이였던, 지난 2021년 6월 30일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프로배구단은 구단주 이름으로 오후에 입장문을 발표하였습니다. "두 선수가 현재 선수로서의 활동이 어렵다고 판단해 미등록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흥국생명 이다영 이재영 근황

흥국생명이 선수 등록을 포기하면서 이다영 이재영 배구선수는 더 이상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프로 배구단 소속이 아닌 자유계약선수가 되었습니다. 좋게 표현하면 흥국생명을 제외한 어느 구단과도 자유롭게 입단계약을 할 수 있는 자격이 되어었지만, 사실상 흥국생명배구계에서 퇴출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재영 배구선수

이다영 이재영 쌍둥이 자매에게는 선수생활을 이어가는데 두 가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 국내 V리그를 포기하고 해외리그로 진출하는 것과 두 번째, 국내 V리그 배구단 중 흥국생명을 제외한 배구단과 입단계약을 체결하여 코트에 복귀하는 것입니다.

이다영 배구선수

하지만, 두 가지 모두 이다영 이재영 쌍둥이 자매에게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주지는 못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루트인 해외진출부정적인 이유는 두 선수가 해외리그, 해외 구단으로 이적하기 위해서는 대한배구협회로부터 국제이적동의서인 ITC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재영 이적

하지만, 대한배구협회는 여자배구계를 넘어 스포츠계 전체에 물의를 일으킨 두 선수의 해외 진출을 허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루트인 국내리그 복귀부정적인 이유는 아무리 실력이 좋은 이다영 이재영 선수였지만, 입단 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국내 모든 배구팬들에게 질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다영 이적

과연 국내 배구팬들에게 등을 돌리면서 이다영 이재영 배구선수를 영입할 구단이 있을지에 대해서는 상당히 부정적인 의견입니다. 실제로 흥국생명은 지난 달 이다영 배구선수를 그리스 리그로 이적을 타진하는 것도 외신에게 전해지면서 비난을 받은 바 있습니다.

흥국생명 이다영 이재영 선수등록 포기

당시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프로배구단 측은 선수 보류권만 행사하려는 거였다.며 항변하였지만, 흥국생명 사옥 앞에서 팬들이 트럭시위까지 벌였습니다. 이로 보아서 다른 6개의 구단들 중에서 이다영 이재영 선수를 영입하는 일은 더더욱이나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배구선수 이다영 이재영

흥국생명이 이다영 이재영 선수 등록을 포기하게 되면서 이다영 이재영 배구선수는 구단이 내린 출전정지 징계효력을 잃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여론의 비난을 감수하면서 이다영 이재영 두 선수를 영입하는 배구단이 나타날 수 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다영 이재영 인터뷰

단, 앞으로 이다영 이재영 배구선수가 국가대표로서 국제무대에 모습을 보이지는 못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두 선수는 언론을 통해서 억울함을 강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두 선수의 주장은 피해자들이 말한 학교폭력 과정에 과장이 있다는 것이였습니다.

이다영 이재영 퇴출

그런데 이다영 이재영 쌍둥이 자매의 주장을 보면 학교폭력이 있었다는 것을 인정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두 선수는 이전에 SNS에 올린 사과문을 삭제하였고, 피해자에 대한 법적 대응하면서 여론은 더욱 싸늘해졌습니다. 이다영 이재영 쌍둥이 자매는 진심을 담아 반성하고 피해자들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이 먼저라는 것을 아직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다영 이재영 근황

지금까지 이다영 이재영 근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두 선수가 배구계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피해자들에게 용서를 받고, 물의를 일으킨 배구계에도 용서를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반성하는 태도를 보여주지 않을 경우에는 앞으로도 코트 복귀는 힘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real-tree의 스포츠 Story 시간이였습니다.

 

반응형